[(경주)조은뉴스=박삼진 기자]  경주시는 오는 6월 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황성공원 씨름장 동편 일대 숲(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제1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제6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그린경주21협의회(회장 홍성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숲, 우리와 함께 소통하는 행복’이라는 부제로 열리며 시민과 사회단체, 기업체, 행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체가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조화로움에서 비롯됨을 공감하는 시민 한마당 축제로 기획되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과 중고물품을 교환· 판매할 수 있는 알뜰나눔장터,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대회 외에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11시에 시작되는 기념식에서는 환경보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제5회 경주시 재활용품 공모전 입상자 시상이 진행되며, 재활용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알뜰나눔장터에서는 생활용품, 가전제품, 유아용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다.

개인이나 가족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폐 의약품과 폐 휴대전화를 가져오는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교환해 주는 ‘Green Life 캠페인’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행사로는 푸른 숲 속 영화관, 친환경 아크릴수세미 만들기, 환경도서 전시 및 동화 읽어주기, 풍자만화, 만평 그림전시, 폐품을 이용한 공작놀이, 요술풍선교실, 구슬팔찌만들기, 미술심리상담, 소비자 상담, 건강한 밥상 바른 먹을거리, 친환경 로컬푸드, 도자기 빚기, 천연비누 만들기, 미니화분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된다.

한편 무료 자전거 수리 센터와 공정무역 숲 카페, 국립공원경주사무소의 황성공원 숲 해설, 친환경 수(水)처리 장치 시연 등이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