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울산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를 통한 사회통합을 유도하기 위해 장애인의 눈과 손, 귀가 되어 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는 ‘시각장애유형’의 화면낭독S/W,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화면확대S/W 등 37종, ‘지체·뇌병변장애유형’의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독서보조기 등 14종, ‘청각·언어장애유형’의 영상전화기, 의사소통보조기, 언어훈련S/W 등 18종으로 총 69종이다.

보급대상은 울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장애인복지법에 의하여 등록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로 울산시가 제품가격의 약 80%를 지원하고 나머지 약 20%는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장애인에게는 기기가격의 약 90%를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6월 29일까지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장애인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또는 팩스(229-2339)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서류평가, 심층상담 및 전문가 평가 등을 실시하여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 오는 8월부터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보급할 예정이다.

기타 보급 및 신청에 관한 문의는 울산시청 정보화담당관실(☎229-23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