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우수 이러닝 기술과 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2008 이러닝 국제박람회(e-Learning Expo Korea 2008)”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교과부, 문체부, 지경부가 공동 주최하고, 이러닝 관련 8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제행사로서 “Design Your Future with e-Learning!(당신의 미래를 이러닝과 함께!)”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이러닝 정책과 우수 제품 소개를 위한 전시회와 컨퍼런스, 경진대회 등 각종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u-교실에서 디지털교과서를 통한 미래교육이 시연되고, 미술 교육용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로봇과 증강현실 기반 이러닝 시스템 등이 전시되어 관람자들이 미래 학습 환경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러닝 아시아 컨퍼런스(9.10일~11일)가 처음으로 개최되어, 아시아 각국의 이러닝 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이러닝 협의체 구성 등 공동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KOTRA와 전자거래진흥원 주관으로 해외 30여개사의 바이어사를 초청하여 국내 이러닝 기업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이러닝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70여개 기관․기업, 해외 12개국 2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테마관, 기업관, 국제관, 대학이러닝지원센터관 등이 운영된다.

교과부, 문체부, 지경부 등 3개 부처는 3회째를 맞게 되는 이번 국제박람회가 이러닝 선도국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이러닝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고, 참여기관․기업이 계속 늘어나는 등 이러닝 분야 최고의 국제행사로서 자리 매김 하였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이러닝 산업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