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조은뉴스=박삼진 기자]  안강청년회의소(회장 이상용)는 5월 12일 근계 생활체육공원에서 관내 어르신 2,000명을 모시고 “제1회 안강읍 실버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회원 50명이 참석하여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경연의 장을 통한 친목도모, 노년층을 위한 축제 개최로 노년기의 활발한 취미활동을 홍보하자는데 뜻을 모아 남사당패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의 순서로 공연을 즐기면서 하루를 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이 자리에는 민자란 경주시장 사모님, 이복구 국회의원 사모님, 최학철 도의원, 이만우․이철우 시의원, 이상락 안강읍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자생단체장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또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희근)에서는 자원봉사 행복나눔 콘서트을 함께 열어 행사에 참가하신 어르신들에게 건강검진, 한방진료에 이어 이․미용서비스 및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등 참봉사를 실시하여 지역 노인분들의 칭송을 한 몸에 받았다.

안강청년회의소 이상용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생단체와 노인간의 교류와 친선도모를 위한 자리 마련과 노후건강 활동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고 이상락 안강읍장은 “지역사회내의 노인의 긍정적 이미지 부각 및 건강한 노인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