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지현 기자]   가수 장윤정의 실제 굿을 촬영한 섬뜩한 뮤직비디오 현장이 공개됐다.

23일 공개된 장윤정 신곡 <초혼> 뮤직비디오 현장 사진과 영상에는 화려한 빛깔로 장식된 신당에서 의식을 펼치는 무당의 접신 순간과 칼춤을 추며 작두를 타는 모습 등 실제 굿 장면들이 담겨 있다.

특히 장윤정 뮤직비디오에서 열연을 펼친 무당이 대역이 아닌 중요무형문화재 82-2호 김금화 만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외에서 진혼굿과 추모굿을 선보이며 동양의 미를 전하는 예술가로 널리 알려진 한국의 대표 무당 김금화 만신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이번 영상이 우리 고유의 문화와 의식에 대한 대중들의 편견을 바로잡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출연 배경을 밝혔다.

뮤직비디오 관계자는 “연출이 아닌 생생한 실제 굿 장면을 담기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무당이신 김금화 선생님께 자문을 구하고 출연을 부탁드렸다. 기존의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면들을 기대해도 좋을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윤정의 후속 타이틀곡 <초혼>은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 16만을 기록하며 현재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트로트 부문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전국의 노래교실과 주부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곡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