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박용섭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및 교육기부에 참여한 민간 기업들과 공동으로 ‘선생님과 함께하는 스마트교육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교육 콘서트는 선생님들의 우수한 수업사례, 특강 및 무료 영화시사회가 어우러지는 연수로 스마트교육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관련 지식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기회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기부 차원에서 삼성전자, 시공미디어, Intel, MS, SKT 등 관련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교과부․ KERIS와 함께 16개 시․도교육청을 순회하면서 개최된다.
 
세부일정은 서울.부산 18일, 인천.천안 25일, 광주.대전 5월 2일, 울산.수원 5월 9일, 춘천. 청주 5월 16일, 대구.전주 5월 23일, 목포.창원 5월 30일, 구미.고양 6월 13일, 서울.부산 6월 20일, 인천.대구 6월 27일, 제주 7월 4일이다.

서울에서 개최된 18일 스마트교육 콘서트에서는 가수 션이 ‘나눔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부산에서는 스마트교육 중앙 선도교원들이 스마트교실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촌극으로 준비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에 참석을 희망하는 교사들은 홈페이지(www.smarted.kr)의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