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할인과 기본서, 기출문제집 무료 등 특별혜택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김용옥 기자]   직업상담사 전문 온라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2012년 2회 합격반’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강의구성은 1, 2차 전과목 기본이론과 1차 핵심 및 문제풀이, 1, 2차 기출문제특강으로 이뤄졌다. 기본이론 강의에서는 방대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핵심 및 문제풀이 강의에서는 과목별 모의고사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문제 해결능력을 향상하게 된다. 기출문제특강에서는 최근의 출제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해 출제 예상 부분을 짐작해 볼 수 있다.

그 밖에 수강료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총 6권의 기본서와 1차 기출문제집이 무료 증정되어 교재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 스마트폰과 PMP, MP3 강의도 수강기간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란 말 그대로 직업을 상담해 주는 전문가로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1급과 2급 자격으로 나뉘며, 2급 자격증의 경우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필기시험은 직업상담학(20문제), 직업심리학(20문제), 직업정보론(20문제), 노동시장론(20문제), 노동관계법규(20문제) 등 총 100문제를 150분 동안 풀어야 한다. 실기시험은 필답형으로 직업상담실무를 150분간 평가한다.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얻으면 된다.

2급 시험의 경우 년 3회 시험이 실시되는데 2회 시험일정은 필기시험이 5월 20일, 실기시험은 7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에듀윌은 직업상담사 자격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초보수험 Guide’와 ‘실력테스트’, ‘1회 기출문제특강’ 등 합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