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박용섭 기자]   연수구 연수어린이도서관과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관장 조흥제)이 ‘2012년 독서의 해’ 및 제48회 도서관주간(12일~18일)을 맞이해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도서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희망을 꿈꾸게 하는 곳, 여기는 도서관입니다' 라는 공식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는 연수어린이도서관과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에서 동시에 개최돼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14일 로봇공연과 샌드 에니메이션, 환상의 버블쇼가 함께하는 로봇샌드버블쇼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5일에는 ‘마주이야기’ 박문희 작가의 초청강연회가 열린다.

또한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에서는 14일 ‘까막눈 삼디기’ 원유순 작가와의 만남 행사와 유아기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중앙도서관 사서가 들려주는 생생도서관 교육기가 개최되고, 15일에는 베스트셀러 동화책인 ‘누가 내머리에 똥 쌌어?’ 뮤지컬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연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접수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 및 전화(연수어린이도서관 ☎ 811-7812~3,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 749-825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