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생이 직접 학교폭력, 왕따, 욕설을 막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

 


[조은뉴스=최가영 기자]   대한생명은 지난 31일 한화금융센터 63세쿼이아룸에서 '제7기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대한생명 손영신 홍보팀장,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 해피프렌즈 7기 단원 390명과 멘토인 대학생 팀장 39명 등 총 4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에서 해피프렌즈 단원들은 ‘해피프렌즈, 해피투게더’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해 우리가 앞장서겠다는 의미로 학교폭력, 왕따, 욕설 등을 퇴치하겠다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대한생명 손영신 홍보팀장은 “학교폭력이나 왕따 등 청소년들의 문제에 어느때보다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기 세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대한생명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 월드비전과 함께 창단한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중.고생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발적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춘천 등 전국 10개 지역 중·고생 390명으로 구성된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앞으로 1년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왕따를 없애고, 예방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