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용하가 잔뜩 물이 올랐다.

지난 2008년 SBS드라마 <온에어>로 5년만에 한국 연예계에 컴백, 그동안 잠시 잊고 있었던 박용하의 모습과 '부드러운 남자' 캐릭터에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 변신을 시도하며 시청자들에게 다시 한 번 '박용하'라는 배우를 각인시키면서 화려하게 복귀했다.

KBS 2TV 월화드라마 <남자이야기>(윤성식 연출, 송지나 극본)에서 거침없는 '김신' 캐릭터로 그동안 감춰왔던 남성미와 폭발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진짜 배우로 거듭난 박용하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진짜 남자', '야생마', '거친 남자', '카멜레온' 등의 다양한 수식어를 부여받으며 또 다른 박용하, 배우 박용하의 재발견을 가능케 했다.

얼핏 보면 터프함과 카리스마만 겸비하면 될 것 같은 '김신'이라는 인물은 생각보다 복잡하다. 아무 생각 없이 살다가 어느 한 순간 들이닥친 비극적인 사건들로 세상에 악을 품고, 복수를 꿈꾸지만 본인 때문에 남들이 피해보는 건 또 싫어하고, 사랑하는 여인을 어쩔 수 없이 떠나보냈더니 본인의 적의 팔짱을 끼고 있는 파란만장한 인생 속의 주인공이다.

또한 패배를 인정할 줄 아는 쿨함과 일단 일을 치르고 보는 대범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주변 인물들에게 한 번 '김신의 맛'을 보게 하면 쉽게 헤어나지 못하는 그 특유의 다정다감한 면도 있으면서 냉철한 면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결국 김신은 '쉽지 않은' 인물이다.

때문에 카리스마와 평범함, 힘을 들여야할 때와 빼야할 때가 상황마다 다른 연기를 요구하는 다소 복잡한 인물을 박용하는 자기 자신을 버리고 진짜 김신으로 살아가며 말 그대로 '흠 잡을 데 없이' 소화해내고 있다.

<남자이야기>의 시청자들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아 "박용하의 연기에 감동한다"고 얘기한다. <남자이야기> 공식홈페이지 시청자게시판의 네티즌들은 "매 씬마다 신이 감정대로 달라지는 박용하의 연기가 놀랍다", "박용하에게서 김신 그 자체를 보았다. 섬세한 감정을 잘 연기해주는 박용하는 정말 멋진 배우. 사람들이 박용하를 왜 좋아하는 지 알겠다", "박용하 연기 정말 압권. 어쩌면 그렇게 완벽하게 신이가 되어 연기하는 지 정말 놀랍다" 등의 글들을 남기며 박용하의 연기력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처럼 박용하라는 배우가 자신의 모습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을 만나 <남자이야기>가 그의 연기력에 대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발판이 된 작품인 만큼, <남자이야기>라는 드라마가 박용하의 작품 생활에 최고의 작품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남자이야기>는 김신 vs 채도우의 더욱 긴장감 넘치는 본격 대결 2라운드에 돌입한 가운데 최근 김신(박용하 분)이 채도우(김강우 분)를 상대로 통쾌한 1승을 거머쥐면서 앞으로의 전개에 그 흥미를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