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김용옥 기자]   담양창평슬로시티에서 창평 주민들이 직접 만든 슬로푸드와 슬로아트 체험전이 열린다.

오는 24일, 슬로시티 방문자센터 일원에서 주민과 관광객이 만드는 ‘달팽이 시장’의 테마전 ‘슬로푸드&슬로아트 체험전’이 열린다.

달팽이 시장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마다 열리며 주민들이 직접 기르고 생산한 농산물 판매장을 비롯해 헌 물건을 전시판매하는 달팽이 만물상, 연날리기와 제기차기, 윷놀이, 널뛰기 등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씽씽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슬로시티 창평 마을의 자랑인 마을 장터다.

달팽이 시장은 매월 테마전을 계획해 지난 1월에는 자작화목난로 콘테스트를, 2월에는 이야기가 있는 창평 옛사진모음전 -슬로스토리전을 개최해 주민은 물론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 모았다.

3월의 테마전인 ‘슬로푸드&슬로아트 체험전’에서는 담양창평슬로시티위원회가 인증한 주민명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생활소품, 먹을거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창평의 대표 먹을거리인 쌀엿과 약과를 비롯 폐백음식과 친환경 딸기즙, 조청, 칡묵, 수제막걸리 등 먹을거리와 꿀초, 수제비누, 복주머니, 버선 등 오랜시간과 정성으로 빚어낸 슬로푸드와 슬로아트 작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담양창평슬로시티위원회 관계자는 “봄날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달팽이 시장에서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시골밥상’ 한 상으로 건강한 봄의 기운을 채우고 마을주막에서 파전에 막걸리 한잔을 걸치며 봄날의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