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다문화가정 주부 및 행복 도우미 격려


[조은뉴스=권경렬 기자]   외환은행나눔재단(이사장 윤용로 / www.kebfoundation.org)은 모범적인 다문화가정 주부와 다문화가정에 도움을 준 개인·단체를 격려하는 제4회 '외환다문화가정대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외환다문화가정대상'은 외환은행나눔재단에서 2009년 4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제정한 전국 규모의 결혼이주민 다문화가정 복지증진을 위한 시상제도이다. 금년에는 제4회째로, 4월 23일까지 추천을 받을 예정이다.

'외환다문화가정대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개인·단체)의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중앙행정기관장, 기초자치단체장, 주한외국공관장 등 주요기관장 및 사회복지기관장의 추천(단체의 경우 자천 가능)을 받아, 나눔재단의 1차 심사와 5명의 외부 전문 심사위원에 의한 본심 및 수상 후보자 전원에 대한 실사를 거쳐 선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1천만원, 본상8백만원, 우수상 3백만원의 격려금이 수여되고, 부상으로서, 단체를 제외한 각 부문 결혼이주민 수상자 전원에게 1주일간 친정방문 또는 친정가족의 한국초청 비용을 3백만 원 이내에서 실비로 지원하게 된다. 행복도움상 부문의 한국인 수상자에게는 도움을 준 다문화가정 주부 출신국 중 하나를 선택하여 현지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외환은행나눔재단 홈페이지(www.kebfoundation.org)를 참고하거나 나눔재단(02-3671-1011)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한편, 외환은행 나눔재단은 일회적이고 수동적인 사회공헌활동에서 발전해, 보다 체계적이고 장기∙영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2005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사회복지 전반을 아우르는 비영리 자선공익재단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