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29일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별도의 VI(Visual Identity)와 슬로건을 정립, 오는 5월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LIG손해보험의 사회공헌 VI 및 슬로건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LIG손해보험이 사회공헌 철학 체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가운데 ‘희망플러스’라 명명됐다.

‘희망플러스’는 LIG손해보험의 브랜드 전달가치인 ‘희망’을 사회공헌 활동과 접목시켜, 장차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우리사회에 ‘희망’을 점차 더해나가자는 취지 아래 정해졌다. 새로운 사회공헌 철학 체계에서 LIG손해보험은 사회공헌 비전을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으로 정하고,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기로 했다.

LIG손해보험은 이번 사회공헌 철학 체계의 새로운 도입을 사내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한달 간 전사적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1인 1봉사 참여하기’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희망봉사한마당’ 기간 동안 LIG손해보험의 임직원과 영업가족 2만여 명으로 구성된 ‘LIG희망봉사단’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선다.

또한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에게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주는 ‘희망의 집 짓기’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LIG희망바자회’ 역시 5월 중 진행을 앞두고 있다.

구자준 회장은 사회공헌 철학 공표와 5월 ‘희망봉사한마당’을 맞아 전 임직원 및 영업가족에게 보내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난 50년간 회사를 아껴주고 있는 많은 고객을 생각할 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이행은 장수기업이 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 요소가 됐다”며, “CSR의 한 축인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에 희망을 더하는 일에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