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삼성전자 DS (Digital Solution)부문 협력회사 협의회 소속(이하 협성회) 회원사 73개로구성된 세미엘(SemiL)봉사단은 25일 경기도 광교산 입구에서 정상까지 산과 하천의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봉사단 소속 회원사와 임직원 약 150여명이 참석했으며수원시 110만 인구가 사용하는 상수원 수질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켐페인도 펼쳤다.

세미엘봉사단은 삼성전자의 나눔경영에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다하자는 취지로 2005년 11월 삼성전자 협성회 소속 반도체 LCD 부문협력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발족된 이래, '사랑의 집짓기', '수재민 돕기','장애우 돕기' 등 주로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정화를 중심으로 활동해 왔다.

이 봉사단은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조직을 지속적으로정비해 현재는 어린이분과, 장애인분과, 노인분과의 3개 분과를 두어 월 1회 회원사담당자들이 모여 활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각 회원사의 개별 봉사활동을지원함은 물론 자체 홈페이지(www.semil.co.kr) 운영, 애뉴얼리포트 발행 등을 통해 각회원사의 활동현황을 공유하고 있다.

올해 시행할 분과별 주요 과제로는 ▲ 어린이분과 - 결식아동지원, 문화체험행사,▲ 장애인분과 - 김장봉사, 시설개선, ▲ 노인분과 - 길거리 식사제공, 농촌봉사 등의다양한 활동과 결연 복지시설 대상 물품지원, 환경개선, 방문 봉사 등이 있다.

세미엘봉사단의 실무를 총괄하고 있는 국제엘렉트릭코리아(주) 이인배 수석부장은"회원사 임직원들이 업무로 바쁜 가운데 어렵게 시간을 쪼개 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인보람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일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껴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더 애착을 가지는 것 같다"고 말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발굴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한 로체시스템즈(주)의 진남규 부장은 "이같은 봉사활동을 매개로 정기적인 회원사 및삼성전자 임직원들과의 인간적인 교류가 가능하고 신뢰관계가 구축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연예가중계 방송사고, 한석준, 이윤지 슬기롭게 대처
▶ 가수 케이윌-김형중 교통사고
▶ 연예인 마약 파문, 주지훈, 윤설희 등 마약투약 혐의 입건
▶ 
나경은 아나운서, <세바퀴>출연 신혼생활 공개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맛집 춘천옥 - 보쌈.막국수 전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