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김용옥 기자]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제기해 허위사실 유포 및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1년 및 피선거권 10년 박탈의 형을 받고 서울구치소에 수감중이던 정봉주 민주통합당 전 의원이 17일 홍성교도소로 전격 이감됐다. 이에 정 전 의원과 함께 <나는꼼수다>를 진행하는 주진우 <시사IN> 기자가 '나꼼수' 봉주3회 녹음을 시작했다고 18일 알렸다.

주 기자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봉도사가 낯 선 홍성으로 가셨는데 편안하게 주무셨는지 걱정이네요"라며 "간 밤에 봉도사가 다녀간 듯....돈 워리 비 봉주!"라고 정 전 의원을 걱정하고 사진을 한 장 게재했다.

사진에는 정 전 의원의 실물크기 사진 판넬에 담요와 모자를 덮어준 모습이다.

이날 오전 녹음을 시작한 '나꼼수' 봉주 3회에서는 정 전 의원의 홍성교도소 이감과 국제 엠네스티 양심수 선정, 최시중 방통위장과 박희태 국회의장 등 '권력실세'의 비리 사건 등을 다룰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지난 17일 정 전 의원이 홍성교도소로 이감된 것에 대해 김용민 전 교수는 "정봉주에게 '좋은 교정시설'은 자기 몸 편한 곳이 아니라 팔순 노모와 가족이 편하게 올 수 있는 곳"이라면서 "법무부는 홍성교도소가 좋은 교정시설이랍니다. 언제부터 고양이가 X, 아니 X(이/가) 고양이 생각했지요?"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