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한국토지공사(사장 이종상, www.lplus.or.kr)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의회(회장 박영주)가 주관하는 '피카소의 꿈' 미술장학 사업의 장학생 9명이 1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추가 선발됐다.
한국토지공사는 24일(금)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사옥에서 장학생 및 학부모, 한국메세나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피카소의 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2007년부터 시작된 피카소의 꿈 장학사업은 전체 15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지난해 수혜자 중 9명의 학생이 고등학교를 졸업함에 따라, 지난 4월 10일 이들의 자리를 대신할 장학생을 선발했다.

미술에 재능과 관심은 있으나 사회적, 경제적인 이유로 개별적인 특화 교육을 받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월 40만원을 지급한다.

2008년 장학금 지원을 받은 고3 학생의 절반 이상이 미대에 진학하고 30%이상이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어 온‘피카소의 꿈’ 장학사업은 올해부터 학생들에게 재정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방학 중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 유발 및 비전제시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토지공사 배남진 홍보팀장은 "이런 미술장학 사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예술가의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있는 한국토지공사의 메세나 활동, 2009년에도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