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봉쇄정책, 정치적 해법 모색해야

[조은뉴스=박용섭 기자]   김정일 사망을 계기로 파행을 겪고 있던 국회가 일부 정상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가적 비상사태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를 공감대로 20일 여야는 국회 국방위원회를 개최하고 대책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이 자리에서 한나라당 홍준표 전 대표는 “가장 중요한 군사정보를 파악하지 못한 것은 일을 저질러 놓고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김정일 사망 정보를 인지하지못한 국방부 대북 실무자와 국정원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방부 실무자나 국정원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동네정보원 소리 듣다가 가장 중요한 군사정보를 파악하지 못했다면 책임지는 것이 맞다”고 국정원과 국방부 대북지원부서자의 책임론을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김정일 사망으로 인해서 지휘체계가 완전하지 않고, 승계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대남도발이 있을 수 있으니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주문하고 “이명박 정부의 대북정체 봉쇄정책 4 년과 김정일 사망을 계기로 국민 들이 불안해 한다”면서 “대북봉쇄정책이 계속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 될 수 있으니 정치적 해법을 모색해야 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관진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정보자산을 면밀히 하고 있으나 방송(북한 조선중앙TV)을 하기 전까지 몰랐다는 것은 불찰”이라고 궁색하게 답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