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차 부산발명신기술창업박람회에서 주목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지역의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개발한 발명․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1 부산발명신기술창업박람회’가 11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180개사 284개부스로 BEXCO에서 개최됐다.

금년이 4회째로 개최되는 부산발명신기술창업박람회는 지역 유일한 발명을 특화한 박람회로 2010년 153개사 212부스에서 2011년 180개사 284부스로 확대되고 일본, 중국기업도 20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전시품목 중 눈길을 끈 코스모네오코리아는 대한민국 특허청 신기술 등록 제품인 ‘시원자켓’을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시원자켓의 특징은 타사제품과 달리 가볍고, 100% 국내 생산 제품이며, 일반 반사루버(실리콘)에 특허기술이 숨어있는 제품이다. 뜨거운 태양빛은 반사시키고 통풍기능을 유도하는 신개념 자켓을 개발하여 건설노무자, 조선소, 환경미화원, 옥외주차요원 등 야외 활동자에게 필요로 하는 자켓이다.

‘시원자켓’의 개발은 발명자가 지난 20여 년간의 많은 현장 경험과 무더운 여름철 열 스트레스에 노출된 옥외작업자들을 위한 획기적인 자연발생 원리를 이용한 개발 상품이다. ‘시원자켓’을 생산하는 코스모 네오코리아는 국내외 박람회를 통해 바이어 및 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중국업체에도 수출을 시작했다.

코스모네오코리아(www.ciwonjk.com)는 국립 부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 입주한 기업으로, 대한민국 특허청 신기술 등록 제품인 시원자켓을 개발한 기능성 의류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