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받은 권양숙 여사 알수없는 묵비권

[조은뉴스-홍남기 기자] 권양숙 여사가 빚을 갚기위해 박연차 태광실업회장으로부터 100만달러를 받았다고 주장하면서도 어떤 내용의 채무인지를 밝히지 않아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있다.

권여사는 100만달러를 받은 것과 관련, 지난주 부산지검에서 참고인 자격으로 검찰조사를 받았다. 대통령 부인이 돈받은 것과 관련, 검찰 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권여사는 이 조사에서 "그 돈은 빚을 갚기위해 정상문 대통령총무비서관을 통해 박연차회장으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진술했다. 그러나 권여사는 그 빚이 '어떤 내용의 채무'인지, '채권자가 누구'인지, '왜 원화가 아닌 달러화로 받았는지'를 묻는 검사질문에 "밝힐 수 없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또 원금이나 이율, 상환시기 등을 구체적으로 적은 차용증이나 100만달러를 빚갚는데 썼다는 주장을 입증할 자료를 검찰에 제출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에 관련해 여러 추측이 떠돌고있다.

과연 빚이 있기는 한 것인지,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위해 받은 돈인지, 노 전대통령은 전혀 몰랐다는 게 진실인지 등을 둘러싸고 시중엔 온갖 소문이 떠돌고 있다.

이에 따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조사 때를 기다릴 것이 아니라 하루빨리 공개적으로 진실을 밝혀야한다는 소리가 높다. 사소한 일에도 참견하고 나선 노 전대통령이 왜 이 중요한 문제에 관해선 입을 봉하고있는 것인지 국민들은 의아해하고있다.


이지혜, "7년전 트로트 가수 10억 제의" 거절
▶ 가수 이성욱, 부부싸움하던 차량과 교통사고
▶ 김종국, 트로트 '따줘' 13일 온라인 정식 발매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맛집 춘천옥 - 보쌈.막국수 전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