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주목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세계한상대회』가 11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됐다.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 재외동포 경제인들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외 동포들 사이의 상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한민족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하고, 궁극적으로는 전 세계 한민족 전체의 경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이다.

특히 전시품목 중 눈길을 끈 주식회사 에이아이오(AIO)는 크로마키 기법을 응용한 동영상제작 기능을 가진 반주기기로 동남아, 미국,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 거래를 희망했다.


AIO(All-In-One) 멀티박스는 하나의 제품으로 노래방(영상, 악보), UCC(크로마키) 동영상 제작, 여러 장르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전 세계 어느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기에도 간편한 제품이다.

AIO(aiocafe.net)는 멀티 네트워크를 구현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하여 멀티박스 한 대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주)AIO는 가라오케 사업으로 새로운 개념의 노래방과 다양한 음원, 즉석에서 뮤직비디오 제작, 네트워크로 전 세계인과 노래대결, 악보제공으로 악기연습장이 가능하다. 또 멀티방 사업으로 기존 시설을 그대로 두고 다양한 장르의 컨텐츠를 내장한 멀티박스 설치 하나로 멀티방이 된다. 그 밖에 IPTV, 오디션, 해외사업 영역을 두고 있다. AIO 제품으로는 국내용·가정용·해외용·박스형 반주기기와 멀티박스가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