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일연 기자] 박성효 대전시장이 방미 중 식장산 화재 소식을 전해 듣고 철저한 진압을 당부했다.

8일 대전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지난 7일 오전 8시(미국시각 6일 새벽 2시) 시애틀 현지에서 '충북 옥천에서 발생한 불길이 대전으로 향하고 있다'는 김홍갑 행정부시장의 긴급 보고를 받고 "전 공무원을 동원해서라도 대전의 소중한 자산인 식장산을 반드시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또 이날 오후 4시(미국시각 6일 오전 10시) 미국 현지 일정을 소화하던 중 박호선 대전시 소방본부장에게 전화를 걸어 화재상황 보고를 받은 뒤 "가능한 모든 소방력을 동원해 산불 확산을 막으라"고 지시했다.

이어 박 시장은 다시 김 부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행정구역에 구애받지 말고 충북도와 옥천군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잔불이 남지 않도록 공무원들을 독려하라"고 재차 당부했다.

김 부시장은 공무원 동원령을 내려 시청과 동구청 700명, 군·경 병력과 주민 700 명 등 모두 1,400여 명이 참여해 진화작업에 나섰으며, 8일 오전 6시30분부터 다시 공무원들을 동원해 잔불정리에 나서는 등 식장산 화재진압을 진두지휘했다.


'장자연 리스트' 실명 공개 파장…'후폭풍' 확산
▶ 이혜영, "긴 인중이 컴플렉스" 단점을 개성화해야..
▶ 정형돈, 열애설 상대는 미모의 방송작가
▶ '내조의 여왕' 선우선,'실제나이 35살' 당당히 밝혀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맛집 춘천옥 - 보쌈.막국수 전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