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부인 박연차 돈받아 썼다" 盧 고백

[조은뉴스-김종남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이 7일 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받은 수억원을 자신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가 받아 사용했다고 언급, 권 여사가 수사 대상으로 급부상했다.

노 전 대통령은 이날 정 전 비서관이 검찰에 체포된 뒤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혹시 정 전 비서관이 자신이 한 일로 진술하지 않았는지 걱정"이라며 "저의 집(부인)에서 부탁하고 그 돈을 받아 사용한 것으로 미처 갚지 못한 빚이 남아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권 여사가 "빚이 있어서" 청와대 총무비서관 재직 중인 2005∼2006년께 박 회장으로부터 수억원을 건네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정 전 비서관을 통해 박 회장으로부터 돈을 건네 받았다는 것이다.

노 전 대통령의 언급대로 권 여사가 실제 돈을 받았다면 어떤 명목이었는지, 먼저 돈을 요구했는지 등 권 여사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게 검찰 안팎의 대체적인 견해다.

정 전 비서관이 권 여사에게 건네지 않았다고 진술하면 권 여사에 대한 조사가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지만, 노 전 대통령이 직접 언급한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든 확인은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권 여사가 돈을 건네받은 시점이 노 전 대통령이 재임 기간 중이라면 단순한 '차용금'이 아니라 '대가성' 의혹이 불거질 수도 있고, 불똥이 노 전 대통령에까지 튈 수 있다.

권 여사가 검찰 조사를 받게 되면 그는 전직 대통령 부인으로서 비리 의혹에 연루돼 검찰 조사를 받게 되는 첫 사례라는 오명을 쓰게 된다.


'장자연 리스트' 실명 공개 파장…'후폭풍' 확산
▶ 이혜영, "긴 인중이 컴플렉스" 단점을 개성화해야..
▶ 정형돈, 열애설 상대는 미모의 방송작가
▶ '내조의 여왕' 선우선,'실제나이 35살' 당당히 밝혀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맛집 춘천옥 - 보쌈.막국수 전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