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11.10) 후 청소년 선도활동 및 유해업소 집중단속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장영록 기자]   여성가족부는 해마다 반복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청소년의 음주행위로 인한 각종 사건ㆍ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과 지자체, 시민단체 공동으로 ‘수능후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10일부터 20일까지 전개한다.

수능 이후는 입시부담에서 벗어난 해방감과 수험생들에 대한 관대한 사회분위기로 인해 수험생들이 쉽게 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이 가장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김금래 장관은 직접 수험현장(서울동성고등학교)을 찾아 입시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거리캠페인과 청소년유해업소 계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16개 시ㆍ도 교육청을 통해 수능일 음주행위 근절을 위한 가정통신문(SMS)을 발송하고, 전국보건교사회에서는 학생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전국 지자체에서는 관할지역의 유흥업소 밀집지대를 중심으로 음주금지 문구가 표시된 교통카드 케이스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청소년 선도활동과 함께 청소년유해업소 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앞서 여성가족부는 지난 7월 13일 전통적으로 관대한 음주문화를 개선하여 술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청소년 음주예방 공동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선포식 이후 ‘수능 100일酒 근절캠페인’ ‘피서지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 ‘청소년에게 술을 권하지 않는 건전한 명절문화 만들기’ 등 다양한 청소년 음주예방 공동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청소년 음주문제에 무감각해진 잘못된 사회적 관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함으로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