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박용섭 기자]   울산시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와 합동으로 ‘2011년 동절기 대비 고압가스 제조시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프로판 제조시설 31개소, 부탄제조시설 29개소로 총 60개소.

주요 점검사항은 중앙제어시스템, CCTV 등 가스시설의 재난감시체계 운영실태, 재난 및 테러 등에 대비한 교육·훈련 실태, 시설물의 유지관리 계획 및 피난 유도·대비 계획, 재난상황 발생시 응급조치 절차 이행준수 실태, 제조시설물 및 구조물 안전여부 등이다.

또한 사고발생시 소방서, 경찰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구·군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운영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재난관리시스템의 미비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법적, 제도적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대책을 수립 조치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사고의 사전예방과 불안전 요인을 사전에 도출하여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가연성 고압가스 제조시설에 대한 재난방재 시스템과 유관기관 협업체계 등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점검을 매년 상ㆍ하반기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