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한 노후, 자녀의 효도, 함께하는 병원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2010년 전국 요양병원평가에서 부산시가 전국 2위를 했다. 부산시는 2009년에 전국 16개 광역 시·도 가운데 13위를 했는데, 1년 만에 크게 오른 것이다.

부산지역 요양병원 수준이 대폭 향상된 가운데 안락한 노후를 위한 노인전문요양병원인 토곡 세강요양병원이 개원을 했다. 토곡 세강요양병원은 든든한 노인전문병원이며 만성질환 환자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자 하고 노인요양과 치매 및 중풍, 호스피스전문으로 운영이 된다.


최근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노인질환과 중풍 등으로 간병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노인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어르신들을 편히 모실 수 있는 시설은 아직 너무나 빈약한 현실인데 토곡 세강요양병원에서는 전문적인 노인치료와 간병을 다하고자 하며, 24시간 소외됨 없이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토곡 세강요양병원의 장영광 병원장은 “부산지역에서 정말로 필요한 요양병원이 되어 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어르신들을 부모처럼 모시고 돌보며 내가 가진 인생최고의 선물을 전달하고 싶다.”고 개원소감을 밝혔다.


2002년 괴정에서 장영광내과를 개원하며 영도 한가족내과의원을 거처 지금 요양병원까지 온 장 원장은 “약 350평의 규모로 94명까지 입원이 가능하고 6개월 후에는 더욱 병석을 늘릴 계획이다. 우리병원이 지역에 도움이 되고 빛이 되는 요양병원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토곡 세강요양병원의 진료과목은 신경과·가정의학과·내과·신경외과·재활의학과·외과가 있고 진료분야는 중풍, 각종 신경성 질환(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스 병, 신경통, 퇴행성관절염,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 천식, 폐질환, 심장질환, 복막투석, 척추마비, 사지마비, 암 환자, 기타 질환이다.


병원 주요시설로 물리치료실, 운동치료, 세신실, 휴게실, 레크레이션실과 병실로 이루어져 있다. 연중무휴이며 입원 상담 및 입원가능(문의051-753-0822)하고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9동 478-8 연산B/D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