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박용섭 기자]   대전시에서 세종시까지 푸른 들과 하천을 지나는 만남과 소통의 상생 실크로드가 조성된다.

대전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연기군은 지난 12일 세종보에서 용수천을 지나 반석천 따라 유성온천까지 가는 올레길을 공동 답사, 안산천과 구암사 등 주변 명소와 어우러지고, 안내판 및 쉼터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 명품 올레길을 조성키로 합의했다.

대전~세종 올레길은 금강 세종보~유성온천까지 총 22km에 걸쳐, 각 지역 주요 명소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된 시민편의 중심의 올레길로 조성될 예정이다.

코스 조성은 각 지자체별 해당 구간을 자체 조성하며, 대전시 구간은 유성구 자체예산(2억5천)과 행안부 친환경녹색길 공모사업 예산을 활용(11월 중 공모예정)할 계획이다.

이번 올레길 조성은 교통, 상수도 등 하드웨어 중심의 교류에서 시민의 여가·문화 등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교류를 확대하는 의미을 지니는 한편 대전시와 세종시 양 도시 간 활력 증진과 함께 세종시 초기 입주민들에게 부족한 여가 및 문화여건 개선에 많은 도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금번 올레길 조성으로 대전시와 세종시간 상생발전 협력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시의 조기 안착과 과학벨트 기능지구와 거점지구 간 연계협력 등 양 도시 간 공동발전을 위한 모도시로서 대전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