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경로의 달 맞이해 다채롭게 열려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장영록 기자]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20일 오전 10시 30분 음성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음성군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정인성)가 주관했으며, 이필용 음성군수, 정태완 군의회의장, 읍면 노인회장, 노인회 회원 등 700여 명을 초청해 기념식과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 다채롭게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풍물패의 풍물놀이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전통윤리계승을 위해 후세 교육에 힘써온 감곡 월정리 정태훈님이 도지사표창을, 금왕읍 구계리 구승회님을 비롯한 9명과 3개 단체에 노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한 공으로 군수 표창장과 표창패가 수여됐다

이어 중식 이후에는 읍면별 어르신 노래자랑 개최와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이필용 음성군수는 “뿌리가 없는 나무가 없듯이 어르신들이 안 계셨다면 지금 우리도 없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르신들을 정성을 다해 성심껏 모시겠다”고 말했다.
 
또, 행사를 주관한 정인성 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하여 헌신하신 어르신과 노인복지향상에 힘쓰시는 여러 단체와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대접받기보다 노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에 역점을 둘 것을 역설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노인의 날 행사를 노인복지법에서 정한 노인의 날(10월 2일)과 경로의 달(10월)을 기념해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노인의 역할 재정립 및 전통 경로효친사상을 앙양코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