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대규모 투자, 여수박람회 유치활동 등 사회공헌 기여

전라남도는 4일 오후 도청 정약용실에서 지역내 대규모 투자로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 기여해온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에게 명예 도민패를 수여했다.

전남도는 GS칼텍스가 여수지역에 지속적으로 대규모 투자를 해왔고 이를 통해 회사 성장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점을 평가해 명예도민패를 수여하게 됐다.

허 회장은 지난 2005년 해외 공장 설립 대신 여수에 대규모 고도화 설비 공장을 설립하고 이후 수조원대에 달하는 지역투자를 통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결정을 앞두고 회사 온-오프라인을 가동해 계열사 경영진과 함께 엑스포 유치활동을 진두지휘했으며 취약지역인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직접 방문, 유치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또, 1996년부터 여수지역 중․고․대학생에게 매년 3억원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사업을 펼쳐 올해까지 4천700여명에게 36억원을 전달하는 한편 원어민 영어교실사업, 도서주민 복지증진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글쓰기 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명예도민패는 지역 경제사회분야 도정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수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9명이 선정됐고 허 회장은 지난 1997년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통해 남도문화를 널리 알린 유홍준 교수 이후 11년만에 받게 됐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기업인의 기를 살리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규제 발굴, 애로사항 해결 등 제도 개선과 함께 지역내 투자와 기업유치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인을 발굴해 명예전남도민패 수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