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조원진 기자]  제7회 부산세계불꽃축제가 오는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16만 여발의 불꽃을 터뜨리며 “2011 위대한 비상! 부산”을 주제로 한 세계 최고 최대의 불꽃축제로 개최된다.

올해의 부산세계불꽃축제는 축제기간 확대로 체류형 문화관광축제로 전환하여 외국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시민 안전대책 및 조기입장 관람객을 위한 식전행사를 보강하였으며, 9일간 총300만명의 관람객이 광안리 앞 바다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부산세계불꽃축제는 첫째 날인 21일(금) ‘사랑나눔 패션 대축제(SBS주최)’를 시작으로, 28일(금) ‘한류 콘서트 공연(SBS주최)’, 22일(토)에는 부산세계불꽃축제의 특별이벤트인 ‘해외불꽃경연대회’가 열려 미국, 폴란드, 일본, 중국 등 해외 유수의 대륙별 불꽃업체 4개팀이 참가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불꽃쇼를 연출한다.

29일(토)에는 불꽃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최첨단 멀티 불꽃쇼’가 50분간 연출되는데 국내 최장길이의 1㎞ 나이아가라연출, 국내 최대크기의 25인치(63.5㎝) 타상연화연출, Grand Finale연출, 5m크기의 대형불새를 비롯한 7마리의 희망불새 등 다양한 캐릭터 불꽃으로 지난해 보다 한층 더 화려하고 감동적인 불꽃쇼를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22일과 29일 불꽃행사일에는 조기 입장객을 위하여 키다리피에로 등의 거리공연과 시민응원전, 아카펠라·전자현악 등을 연주하고, 행사종료 후에는 관람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안전귀가를 할 수 있도록 흥겹고 신나는 음악방송과 중앙무대의 축하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2~27일간의 문화행사 기간중에 외국인관광객 및 일반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위하여 주간에는 널뛰기, 그네뛰기, 제기차기 등 체험민속공연이, 야간에는 야외오페라(투란도트), 국악, 관악, 힙합공연 등 가을의 향연을 다채롭게 열릴 계획이다.

한편, 중앙무대 초청관람석은 지난해 행사 후 언론이나 시민들로부터 위화감 조성과 시민불편 가중 등으로 초청석을 없애는 게 좋겠다는 지적을 적극 수용하여 올해는 폐지하고 그 구역을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이며 해외단체 관광객에 대해서는 지난해 모객조건(좌석제공)을 감안한 시정신뢰 차원에서 관람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