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5일~7일, 대전시청에서

전 전통시장의 특화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열린다.

대전시와 중소기업청, 시장경진흥원이 주최하고 대전상인연합회(회장 석종훈)가 주관하는 ‘제1회 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내달 5일 오후 2시 시청 남문광장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상인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오는 7일까지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는 ‘시청에서 만나는 오감 만족 우리시장’이란 주제로 총 50개 부스가 설치돼, 관내 전통시장에서 우수한 상품 및 지역특산품 등이 출품 전시·판매되며,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상품과 먹거리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대전시와 상생교류협력을 위해 금산인삼시장의 특산물인 인삼(홍삼, 수삼)과 논산 강경의 특산물인 젓갈류 등을 현지에서 직송 판매하는 코너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오감을 느낄 수 있는 반짝 시장(경매), 달고나(띠기), 찾아가는 디자인, 미술체험 등 옛 정취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흥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한국무용 및 통기타가수 등을 초청하고 사물놀이, 밸리댄스, 품바공연, 실버댄스, 즉석노래자랑, 우리시장 스타킹 등 다채로운 공연 특설무대도 마련됐다.

한편 ‘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으로부터 자매결연사업 및 장보기행사 등 그동안 전통시장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참여, 상인교육관 개설로 상인의식 선진화 등 타 지자체장보다 많은 지원과 성원에 적극 앞장서 준 것에 대한 감사패를 받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