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한중 기자] 이노릭스(대표 권흥열)는 국내 최초로 동영상을 최소 2배속 ~ 최대 5배속까지 고속으로 변환하는 기술이 탑재된 UCC 솔루션 InnoMX(Media eXtension)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InnoMX는 사용자가 UCC 서비스에 동영상을 등록할 때 동영상 변환에만 수분을 기다리며불편했던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UCC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핵심이다.

권흥열 대표는 "단지 2배속(InnoMX 2x) 버전만 도입하여도 다른 서비스나 솔루션들이 동영상을 변환하고 있을 때 InnoMX는 변환을 완료하고 이미 재생하고 있는 수준의 놀라운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라며 "변환속도는 InnoMX 데모체험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 하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UCC 서비스에 사용자가 올리는 동영상은 핸드폰, 캠코더 등 다양한 기기에서촬영되어 포맷과 코덱이 다양하다. 때문에 전송된 동영상을 웹상에서 재생하기 위해서는반드시 표준화된 포맷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동영상은 텍스트나 사진과 달리 용량이 많아 동영상 변환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동영상을 등록하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하고 UCC 서비스 제공자에게는 엄청난시스템 비용과 부하를 발생시켜 UCC 활성화의 걸림돌이 되어왔다.


[핫클릭]
▶  남진·장윤정, '당신이 좋아' 듀엣결성.. 서른살차이 극복?
▶  
거제 교통사고, 과속.. 신호위반으로 고교생 2명 숨져..
▶  윤지후(김현중) 팬클럽 '지후앓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선물 전달      
▶  군대 하극상’ 동영상… " 진짜다 vs 가짜다 "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보쌈.막국수 전문 춘천옥 - 금천구 가산동
AD> 사설탐정 '민간조사관'  - 새롭게 변신하는 심부름센터, 가정·기업문제, 흥신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