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는 2011년 9월 29일 부산시 동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포함한 총 8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자존감 향상을 위한 사회복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회복무요원의 자존감 및 복무의욕 고취 등 사회복무제도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사회복무 아카데미는 부산광역시 동구청에서 주최하고 부산, 울산 및 경남 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주관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 대상자는 부산시 동구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동구청 및 동구 관내 주민센터, 동구보건소 등 보건복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과 일반행정 분야에서 복무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이었다.

한편 부산 동구청 도시안전과 강계수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복지시설 및 각 근무기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을 칭찬하며 격려했다.

이후 특강시간에는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정일군 강사의 “꿈과 나의 인생설계”라는 주제로 20대의 젊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다시 한 번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과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하여야 할 노력들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긍지와 패기를 가지고 복무에 임할수 있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