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KBS의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윤지후(김현중 분)의 팬들이 뜻있는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오후 극중 인물 윤지후(김현중 분)를 아끼는 팬 모임 ‘지후앓이’가 성금 350만원을 김씨의 이름으로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 것이다.

이 전달식이 특별했던 것은, 팬 모임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꽃보다 남자’의 윤지후(김현중)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기부선물’을 했기 때문이다. 기부선물이란 자녀의 첫 생일이나, 결혼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타인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것으로, 기부선물을 신청하고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기면, 받는 이에게 카드와 기부증명서를 보내주는 기부방법이다.

디시인사이드와 마이클럽의 팬들이 주축이 된 팬모임 ‘지후앓이’는 드라마 종영을 앞두고 드라마를 통해 느꼈던 즐거움을 사회와 함께 나누고 싶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던 중 드라마 속 ‘윤지후’라는 캐릭터를 오래도록 기념하기 위해 윤지후의 이름으로 기부선물을 선택하였다.

아름다운재단의 서경원 팀장은 “기부선물이 보통 자녀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드라마 속 주인공의 이름으로 기부된 경우는 처음이라 더 뜻 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빈곤계층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에는 2005년 영화 ‘말아톤’의 조승우씨 팬들의 기부, 2004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팬들이 기부릴레이를 펼치자, 소지섭씨가 팬들의 마음을 이어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많은 팬과 스타들의 참여가 있었다.


[핫클릭]
▶  김현중, 아이디해킹 당해.."우습고 유치해!"
▶  
슈주 리더 이특, '화이트증후군 있다' 깜짝 고백 
▶  로또 330회 1등 9명…각 18억1979만원씩      
▶  군대 하극상’ 동영상… " 진짜다 vs 가짜다 "

AD> "이 곳을 기억하십니까?" 28년 전통의 보쌈.막국수 전문 춘천옥 - 금천구 가산동
AD> 사설탐정 '민간조사관'  - 새롭게 변신하는 심부름센터, 가정·기업문제, 흥신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