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소록도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한센병 환우들에게 희망을 심어 줄 새로운 보금자리가 마련됐다.

27일 오전 전남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 소록도병원 (원장 박형철)에서는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임두성 한나라당 의원,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 박병종 고흥군수, 이창하 대우조선해양건설 전무, 박형철 병원장 등 내외 귀빈과 600여명의 한센병 환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희망마을’(이하 희망마을) 준공식을 가졌다.


희망마을은 한센병 환우들이 기거하던 노후 병사 3개동을 철거하고 신축한 거주 단지다. 지난해 5월 기공식을 가졌던 이 단지는 약 1만㎡(약 3천평)의 부지에 병사 기능을 갖춘 경량 철골조(스틸 하우스) 1개동 8가구로 건설되어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 됐다.


이번 희망마을 조성사업은 국립 소록도병원 측이 대우조선해양건설 러브하우스 봉사단에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한 노후 병사에 대한 신축을 의뢰하면서 시작됐다. 이 소식을 들은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기업의 사회공헌 차원에서 적극 추진할 것을 지시했으며, 대우조선해양의 적극적인 후원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활동으로 무사히 공사를 마치게 됐다.

이번 희망마을 준공은 경기 불황으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절실한 시점이어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이창하 전무는 소록도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만드는 마스터 플랜을 설계해 주기로 했다.

이에 대해 국립 소록도병원 박형철 원장은 “이번 행사가 한센병 환우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해소되고, 국민들에게 좀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국립 소록도 병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핫클릭]
▶  서장훈, 오정연과 5월의 신랑·신부..
  배우 황정민과 엄정화, 4년만에 재회.. 한층 더 도발적
▶  
박진영, 심경 " 몇 년 간의 고민과 방황 끝에...이혼 "
▶  이동건-차예련, 열애설 인정하듯 당당한 데이트  
▶  
배슬기 <파이널>, 할리우드 진출 
      
AD> 드라마촬영지로 유명한 청담동 '느리게걷기' - 슬로우푸드, 와인, 대관
AD> 사설탐정 '민간조사관'  - 새롭게 변신하는 심부름센터, 가정·기업문제, 흥신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