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용 위원장, 한국해양대 2011년 2학기 월드비전 두 번째 특강

[(부산)조은뉴스=조원진 기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오거돈)는 21일 부실대학 구조조정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교육과학기술부 홍승용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장을 초청, ‘2011년 2학기 월드비전’의 두 번째 특강을 열었다.

이날 오후 3시 교내 시청각동에서 마련된 강의에서 홍 위원장은 ‘젊은이들이여, 꿈과 열정을 키워라!’를 주제로 대학의 의미와 역할, 21세기의 메가 트렌드, 젊은 인재들이 창업에 도전해야하는 이유, 리더의 덕목 등에 대해 강연했다.

한국해양대 국제대학 국제무역경제학부 명예석좌교수이기도 한 홍 위원장은 이날 국제대 교수 및 학생, 교직원 등과 간담회를 갖기도 했는데 △대학구조개혁의 진행 경과 및 향후 전망, △대학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대학경영의 노하우, △해양과학기술원 설립과 관련된 일련의 사항들에 대해 논의했다.

홍 위원장은 해양수산부 장관 자문관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해양수산부 차관, 인하대 총장, (사)녹색성장해양포럼 회장 등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 전략가로 칭송될 만큼 우리나라 해양 분야를 이끌어왔다. 이런 그를 한국해양대는 지난해 9월 국제대학 국제무역경제학부 명예석좌교수로 임명한 바 있다.

현재 홍 위원장은 지난 7월 발족한 교육과학기술부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대학의 선진화 및 통폐합 방안 등을 논의하며 대학 구조조정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