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조은뉴스=박종구 기자]  이안초등학교(교장 엄재엽)에서는 9월 20일(화)에 케이블 방송에「우리 학교 최고야」라는 학교 홍보 방송을 촬영하였다. 이날 진행된 방송 촬영은 학교소개, 학교자랑, 우리학급 퀴즈쇼, 장기자랑, 나도 한마디 등의 코너로 진행되었다.


학교자랑 코너에서는 그 동안 학교에서 추진해 온 민속놀이 활동을 하는 중간놀이 활동 모습, 학생 동아리 활동으로 익힌 일렉트릭 밴드부 DREAM TREE의 아기염소, 장윤정 트위스트 노래공연, 스포츠 댄스부 댄스 공연 등을 소개하였다.


또 학생 장기 자랑 코너에서는 경북태권도대회 1등에 빛나는 3명의 태권 남매 격파 시범, 검도 대련, 영어스피치, 휘파람 불기, 오카리나 연주, 나는 연체동물 등의 장기자랑으로 솜씨를 뽐냈다.


그리고 6학년에서는 우리 학급 스피드 퀴즈 문제 풀기 코너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출연한 나도 한 마디 코너에서는 친구, 학교, 교사, 학부모, 자녀들에게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을 전하는 코너로 마련되었다.


오늘 촬영에서 메인 앵커, 현장 리포트, 그리고 다수의 출연자 및 인터뷰 학생들은 능숙함과 현장감 넘치는 재치로 촬영에 임해 넘치는 능력과 끼를 한껏 발산하였고, 특히 리포트들은 2쌍둥이 4남매로 모두 한 가족처럼 출연하며 그 자체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였다.


한편 촬영된 「우리학교 최고야」 촬영분은 「구미 현대 HCN 새로넷 케이블 방송사」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10월 3일 첫 방송되며 이후 1주일간 우리 상주 지역을 포함한 경북 7개 시․군 지역 일원에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