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銀行長 리처드 웨커/www.keb.co.kr)은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고속도로 등 이용시 별도의 충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인 ‘외환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외환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한국도로공사, 민자운영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통행료 지불 전용카드로, 외환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누구나 추가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발급시 추가연회비는 3천원이다.

동 카드는 하이패스 차량단말기(OBU)에 카드를 장착한 후, 고속도로 또는 유료도로 톨게이트의 하이패스 차로를 무정차 통과하면 통행요금이 자동 징수되고 사용 후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합산 청구된다.

이외에도, 톨게이트에서 정산용 터치 단말기에 카드를 대고 결제하는 터치패스 방식, 통행권과 함께 카드를 요금소 직원에게 제시하여 결제하는 방식 등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분실 또는 도난 등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행료 결제 이외의 카드사용은 제한된다.

“외환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의 경우, 외환카드 Yes point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외환은행 카드마케팅부 관계자는 “외환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고속도로 통행시 별도의 현금 준비 및 카드 충전이 필요없는 카드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확대할 예정이다”고 설명하였다.



[핫클릭]
▶  서장훈, 오정연과 5월의 신랑·신부..
  배우 황정민과 엄정화, 4년만에 재회.. 한층 더 도발적
▶  
정선희, '방송복귀 의사 있다. 시기가 문제'
▶  이동건-차예련, 열애설 인정하듯 당당한 데이트
▶  
배슬기 <파이널>, 할리우드 진출 
  
AD> 드라마촬영지로 유명한 청담동 '느리게걷기' - 슬로우푸드, 와인, 대관
AD> 사설탐정 '민간조사관'  - 새롭게 변신하는 심부름센터, 가정·기업문제, 흥신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