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기간은 2011년 9월 1일~ 9월 30일까지...

[(상주)조은뉴스=박종구 기자]  상주시에서는 DDA/FTA 체결 등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의 경쟁력제고와 지역 농업․농촌발전을 위하여 선도적으로 노력하는 우수농업인을 발굴․포상함으로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하여 제9회 상주시 농정대상 수상후보자를 추천 접수 받는다. 


추천기간은 2011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시상부문은 농정, 원예특작, 축산, 여성농업인분야 등 4개 분야에 대상 1명과 우수상 4명으로 분야별 수상자 1명씩을 선발한 후 그 중 최우수자 1명을 상주시 농정대상으로 선발하고 대상에 선발된 분야 차점자를 본상(우수) 수상 후보자로 결정한다.


신청자격은 농업에 직접 종사하고 지역 농업․농촌발전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참신한 농업인으로 당해분야에 3년이상 공적이 있는 자 또는, 농업․농촌발전에 탁월한 공적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농업인 또는 농업단체로서 읍면동장 및 농협장, 농업관련유관기관․단체장의 추천에 의하며, 후보자에 대하여는 오는 10월중 1,2차에 걸쳐 서류와 현장실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대상자를 선정한다. 그리고 11월 농업인의 날 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상주시는 적격자가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읍․면․동 및 농업관련 유관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상주시 농정대상 수상자』에 대하여는 필요시 해외농업연수기회(격년제)를 부여하여 해외 선진농업 기술연수․견학을 통한 사기진작과 새로운 기술(정보) 습득으로 농업기술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