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기업들이 하반기 채용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9월을 기점으로 대거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것.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 (060300)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현재 채용이 진행되고 있거나, 채용 예정 중인 주요 대기업을 정리했다.

삼성그룹이 3급 신입사원(4년제 대졸) 공채를 진행한다. 전자, SDI, 전기, 테크윈, 코닝정밀유리, SDS 등 거의 전 계열사가 총 4천명 선에 이르는 채용에 나선다. 지원자격은 2008년 8월 졸업자 및 2009년 졸업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점이 3.0(4.5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하며, 공인어학성적이 토익 기준 73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공인어학성적은 필기나 영어말하기 시험 중 하나만 제출하면 되는데,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말하기 성적을 제출한 응시자는 면접에서 영어회화 평가가 면제된다. 한자능력자격 2~3급(1,800자)이상 보유자는 직무적성검사(SSAT) 전형시 급수에 따라 가점을 부여한다. 지원은 디어삼성(www.dearsamsung.co.kr)에서 8일까지 기초지원서를 먼저 접수한 다음, 여기에서 합격한 응시자에 한해 부여되는 ID로 9일까지 상세지원서를 작성, 등록하면 된다.

현대중공업그룹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이며 일반 신입과 연구원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고 일반 신입은 전공 무관, 연구원은 이공계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인 1차 전형을 통과하면 토익스피킹, 한자시험, 직무적성검사 등의 2차 전형을 치르게 된다. 또한 이공계의 경우에는 별도로 공학기초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며 마감일은 9월 17일.

SK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SK에너지, SK텔레콤 등 전 부문. 지원자격은 대졸 이상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모집전공은 지원회사별로 상이하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SK종합적성검사, 영어시험 등을 치르는 필기전형에 응시할 수 있으며, 이후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두산그룹이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 모집 부문은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등 전 부문. 대졸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도 가능하다. 공인어학성적은 인문계열은 토익 기준 700점, 이공계열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두산종합인적성검사(DCAT)를 거친 후 1,2차 면접을 보게 된다. 입사지원서는 커리어두산(career.doosan.com)을 통해 9월 6일부터 9월 1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포스코그룹이 신입사원 및 연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며 포스렉 연구원은 관련분야 석사 취득자가 지원할 수 있다. 최종학교 성적은 누계평점 100점 환산시 85점 이상자여야 하며, 공인어학성적은 토익 기준으로 사무계는 800점 이상, 기술계는 730점 이상이어야 한다.

최종학교 성적과 어학성적은 모집부문별로 상이하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성검사, 직무역량평가등을 거치며, 이후 면접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접수하면 되며 마감일은 9월 16일까지.

GS칼텍스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화공엔지니어, 경영지원, 자원개발 등. 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R&D및 자원개발 분야는 석사이상 지원 가능하다. 학점은 3.0(4.5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하며 화공엔지니어, 생산엔지니어, 운영, 자원개발, R&D은 토익 기준 605 이상, 재무/트레이딩, 경영지원, 법무, 마케팅/영업은 토익 기준 730 이상의 어학점수를 필요로 한다.

또 서류전형에서 특이경력자는 우대한다. 이후 인적성 검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을 치르게 되며 통과한 후에는 1,2차에 걸쳐 면접을 치른다.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LG전자가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이며 학점은 3.0(4.5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한다. 공인어학성적은 인문계는 토익 기준 700점, 이공/예능계는 토익 기준 6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해외 영어권 국가 대학 학위자는 어학 성적이 없이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후에는 직무 발표, 영어회화 등의 1차 면접과 2차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 접수는 홈페이지로만 받으며 마감일은 9월 21일.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