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대학 캠퍼스도 함께 둘러볼 좋은 기회

[(서울)조은뉴스=김준호 기자]  아름다운오케스트라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8월 13일(토)부터 15일(월)까지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낭만주의 음악의 대표적 음악형식인 교향시를 중심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교과서에 수록된 감상곡들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도록 가장 적합하게 선정된 곡들이어서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또한 교실에서 배운 곡들이기 때문에 익숙하여 흥미를 갖는데도 유리하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에서는 클래식음악을 처음 만나는 초보자들도 클래식음악을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휘자가 직접 연주곡에 대한 유기적인 해설과 함께 연주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더욱 집중력을 가지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음악회는 특히 이야기나 정경을 음악으로 묘사한 표제음악의 대표적 형식인 교향시를 연주하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클래식음악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감동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핀란드의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찬가를 한편의 서사시처럼 담아낸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몰다우 강의 물결을 따라 흐르듯 보히미아 지방의 정경과 농민들의 생활 풍속 등이 아름답게 묘사된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 중 몰다우, 러시아 남부 지방의 전설을 변화무쌍한 색채와 리듬과 하모니를 통해 독창적인 음악세계로 펼쳐낸 무소르그스키의 민둥산의 하룻밤, 교향시의 창안자 리스트가 프랑스의 시인 라마르틴이 쓴 ‘시적 명상’이라는 글에 나오는 짧은 문장을 음악화한 전주곡 등 대표적인 교향시들을 연주한다.

8월 13일 토요일부터 15일 월요일까지 오후 2시 30분과 5시 두 차례씩 펼쳐져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며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대학의 캠퍼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점도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 음악감독과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는 윤기연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음악회는 인터파크, 티켓링크, 옥션티켓 등 주요 예매처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아름다운오케스트라 홈페이지(www.educoncert.co.kr)에서도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