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 이병학 교수

[(충남)조은뉴스=이정훈 기자]  원광보건대학 이병학교수(창업경영과 겸임교수)는 경상남도 하동군농업기술센터에서 8월 4일 농민들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활성화” 과정 중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사업계획서의 이해” 강사로 초청되어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사업계획서 작성등 소셜미디어와 SNS 홍보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이병학 교수는 프리젠테이션 기획. 제작. 연출을 위해서 파워포인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 파워포인트와 프레젠테이션의 연결 고리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과 발표를 할 수 있도록 특강을 했다.

하동군농업기술센터 교육 관계자는 “하동군 농민들의 프리젠테이션 효율적 사용을 위한 스킬업 강좌를 통해서 파워포인트의 숨어 있는 기능, 파워포인트에서 모르고 잘 사용하지 않는 핵심 기능을 마스터한다면 보다 빠르고 쉽게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를 통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프리젠테이션 전문 강사로 유명한 이병학 교수를 강사로 초청했다”고 설명했다.

이병학 교수는 “대기업, 해외 바이어를 상대로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하는 분들은 상대 고객에게 보다 호소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제작이 필요하다. 또한 대학이나 일반 기업체에서 학생과 임·직원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 교안을 만드는 대학 교수, 서비스 강사분들께서 자료를 준비할 때에도 보다 시각적이면서도 임팩트가 강한 프레젠테이션 제작이 필요하다. 그리고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취업 경쟁 속에서 남들 보다 우위의 파워포인트 사용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