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그룹이 18일 C&중공업에 대한 매각 작업을 자체적으로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내외 신인도, 선주들과의 관계, 위탁 생산업체들과의 관계 등으로 인해 채권단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말레이시아, 중국, 한국(블록생산업체) 등 3곳에서 인수의향자가 서명한 양해각서(MOU)를 제출 받은 상태다.

이 중 중국과 한국업체는 워크아웃 기한일인 13일 이전에 제출했으며, 말레이시아 업체는 16일 늦게 제출했다.

이들 업체는 이행보증금을 아직 납입하지 않은 상태다.

한편 지난해 말 워크아웃 절차가 진행된지 약 4개월이 지난 C&중공업은 워크아웃을 위한 실질적 검토와 논의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C&그룹에 의하면 채권단 내 선수금 환급보증(R/G)의 채권 비율에 대한 이견 등으로 정작 회사의 가치 및 정상화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실사조차 하지 못하고, 채권단 논의가 종료됐다.

지난 2월 9일 이후 C&그룹은 조속한 매각 추진을 위해 매각주간사의 실사작업에 적극 협조하는 등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1개월이란 짧은 기한 내 인수 의향자 측이 실사 과정도 없이 법적 구속력이 있는 MOU를 체결하고, 이행보증금 100억원 이상을 입금하라는 무리한 조건으로 인해 실질적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다.

또 해외투자자의 경우 자국 내의 외환관리 규정 등으로 해외투자의 승인에 일정기간이 소요됨에도 불구하고 이에 따른 M&A 일정이 충분하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에 C&그룹은 채권단에게 채권행사 유예기간의 2~3개월 연장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C&중공업에 따르면 파산 시 매출 포기 외에도 약 1조원 이상의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발생이 예상된다.

이러한 이유로 C&그룹의 C&중공업에 대한 자체적 매각 작업이 진행되게 됐다.

현재 외국계 업체의 경우 국제적인 금융기관의 불안정 등으로 실사 없이 이행보증금을 납입하라는 요구에 대해서는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며, 이에 대한 조율이 필요한 상황이다.

C&그룹 측은 이들 업체 중 국내 업체와 해외 업체의 컨소시엄을 통한 인수 움직임이 파악되는 등, 매각 작업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핫클릭]
  김지훈 부부, 술시중 고민 증언(?).."자살 1시간전 통화했다"
▶ 
▶  고 장자연씨, 죽기전 통화내용 확보
▶ 
故장자연 전매니저 "기자회견 자청" 폭로? 해명?
▶  현영, "남녀 사이가 싸울 때도 있지 않느냐!" 결별설 부인
▶  서세원, 유장호씨 접촉.. 누구 심부름(?)
AD> 드라마촬영지로 유명한 청담동 '느리게걷기' - 슬로우푸드, 와인, 대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