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조은뉴스=박산진 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우은복)은 7월 21일에서 7월 23일까지 2박 3일간 영천시의 지원을 받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영천중앙초등학교 외 5개교의 초등학생 5~6학년 105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한울지기 비젼 - UP 경제캠프’를 열었다.


이번 경제캠프는 청소년 경제 및 체험학습 전문 교육기관인 아이빛연구소(주)와 연계하여 경제 관념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초등학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합리적인 소비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글로벌 경제 마인드를 함양한 훌륭한 사회인으로 거듭나는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화폐의 탄생과 발달, 용돈 관리 비법, 금융과 투자 등에 이르는 다양한 경제 원리를 보드 게임과 다양한 놀이를 통해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다. 특히, 롤플레잉 형식의 모의 사업 체험 과정은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 해 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경제 캠프에 참가한 금호초 김석제(5년)군은 “경제는 어렵고 지루해서 어른들만 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캠프에 와서 직접해보니까 쉽고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용돈 관리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영천교육지원청 우은복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취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