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지역 120여명 어르신 모시고 ‘김재금 100세 어르신 생신상’ 마련

[조은뉴스=이관민 기자]  실버용품, 복지용구, 장애인 보장구 전문프랜차이즈 100세동안이 16일 충남 당진군 신평면 신당리 마을회관에서 100세를 맞이한 김재금(100, 당진군) 어르신의 생신잔치를 120여명의 마을 어르신들의 축하 가운데 열었다고 밝혔다.

100세동안에서는 100세를 맞이한 홀몸어르신이나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생신상을 차리고 임직원이 다 같이 가족이 되어드리는 사회공헌 장기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최근 100세동안 당진점의 요청으로 금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주인공 김재금 어르신은 먼저 세상을 떠난 아들을 대신해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손자, 손녀를 올바르게 키우며 살아오셨다. 100세 장수하셨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제대로 된 생신상을 차려드리지 못했다며 당진점이 보낸 사연에 100세동안 본사 임직원 전체가 이 생신잔치 마련을 위해 나섰다.

김 어르신의 생신잔치가 열린다는 소식에 인근 당진지역에서 120여명의 어르신들이 직접 신당리 마을회관까지 찾아가 이번 생신잔치를 축하했다. 또한 생신이 가까운 90세가 넘으신 마을 어르신 두 분 생신잔치도 함께해 분위기는 한껏 더 흥겨워졌다. 특히 생신을 축하하는 100세동안의 정성이 담긴 100세 축하 떡케이크가 화환대신 생신잔치를 장식했다.

김재금 어르신의 차녀 이병임(68) 씨는 “100세동안이 성대하게 생신잔치를 열어준 덕분에 그 동안 어머니께 못해드린 무거운 마음의 짐이 덜어진 것 같다”며 축하 인사말 내내 눈물을 멈추지 못해 하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이 날 행사에서 100세동안 당진점 박은경 사장(40)은 김재금 어르신에게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게 이동변기 APT-101을 선물로 증정했다. 또한 임직원 전원이 참여해 음식 준비를 비롯한 행사를 돕는 봉사의 시간을 가지며, 어르신 120여명과 함께 따뜻한 100세 생신잔치를 보냈다.

한편, 100세동안은 대웅제약의 관계사 (주)이지메디컴의 실버상품 전문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60여개 프랜차이즈를 두고 실버용품 및 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 의료기기를 취급하며 케어플래닝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보장구인 전동스쿠터와 전동휠체어의 원활한 공급과 a/s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케어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의사, 약사, 간호사, 영양사 등의 전문 인력과 대여제품 오존살균 소독시스템, 가정방문 관리하는 케어매니저로 업계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