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은뉴스=신홍선 기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www.pnyc.or.kr)은 여름방학을 맞아 5종의 특화된 캠프를 마련하고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운영하는 여름방학 특성화캠프 5종 중 1종은 모집 마감되었으며, 초등학생이 참여 가능한 캠프는 3종이다.


첫째,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되는 ‘미래지구 디자인 캠프’는 ‘오감향상 자연체험활동을 통한 생태감수성 함양과 환경의식 고취’를 주제로 계곡탐사, 숲놀이 등으로 구성되었다.

둘째,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되는 ‘하늘사랑 캠프’는 ‘항공과학활동에 관한 체험을 통해 관련 탐구능력 향상과 진로준비 예비체험’을 주제로 페러글라이딩, 조종사와의 대화, 물로켓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셋째,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되는 ‘챌린지 어드벤처캠프’는 ‘팀워크 중심의 챌린지활동을 통한 대인관계능력 향상과 자연탐험활동을 통한 자아능력 향상’을 주제로 챌린지활동, 동굴탐사, 래프팅 등으로 구성되었다.

중학생이 참여 가능한 캠프는 1종으로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 10박11일간 진행되는 ‘자연탐험 리더스클럽’이다. ‘자연탐험 리더스클럽’은 자연탐험을 통한 자연친화적 정서 강화와 리더십 및 팀워크 역량 강화를 통한 시민성 심화’를 주제로 트레킹, 로프코스 등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신청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pnyc.or.kr)를 통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운영하는 여름방학 특성화캠프와 관련한 문의는 전화 033-330-08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