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조은뉴스=신홍선 기자]  (주)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KLACC, Kangwonland Addiction Care Center)는 도박중독의 어려움에서 회복의 과정을 걷고 계시는 분들과 함께하고자 2011년 6월 20일 KLACC 서울상담소 세미나실에서 ‘제2차 도박중독회복을 위한 재정관리 특강’을 실시하였다.

KLACC에서는 정기적인 특강을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지난 1차 특강은 전반적인 재정 관리와 재산보호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2차 특강은 중독자들의 현 재정실태를 사전 조사를 통해 파악하고, 그 대처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적인 접근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법무법인 한울 신용회복소장(조성근)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도박으로 인한 재정적인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중독자들이 신용회복을 위해서 취할 수 있는 대안들을 제시해 주었다.

도박으로 인해 탕진한 경제적 손실은 실직, 가정파탄, 법률적인 문제 등으로 이어진다. 이에 KLACC은 도박중독 회복에 있어서의 심리적인 치유와 상담뿐만 아니라 이들이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바른 부채상환, 신용관리 및 재정관리 등의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이들이 희망을 찾아가는 길에 함께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