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연계하여 독서교육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는 벅스북 평생교육원(http://www.bugsbook.com)에서 7월 개강하는 독서지도사 자격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와 ‘논술’은 요즘 교육에서 더욱 중요시되기에 배움의 장이 계속 넓어지고 있다.

이 중 독서지도사는 체계적이고 올바른 독서습관과 종합적인 독서지도를 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 지도교사를 말한다. 이 분야 자격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독서지도사 자격증 취득열풍이 거세다.

벅스북은 이런 수강생들을 위해 더욱더 체계적으로 독서지도사 1급 2급 통합 과정으로 세분화, 전문화하여 개편한 바가 있다.

과정 신청의 경우,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급은 기존과 같이 과정 수료기간은 2개월(강의 30시간)이다. 강의 80%이상을 수강하고 과제100% 제출하면 자격검정 응시가 가능하다.

1급 과정 신청은 2급 과정 수료자 및 타 교육기관 수료자에 한해서 가능하다. 과정 수료기간은 2개월(강의 30시간)이며 자격검정은 2급 자격증이나 타 교육기관 자격증이 있는 상황에서 강의 80%이상을 수강하고 과제를 제출해야 응시할 수 있다.

만약 관련학과를 나오지 않았거나 타교육기관 수료를 하지않았다면 1, 2급 통합과정으로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다. 1급과 2급과정을 통합한 4개월 과정(강의 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후에 바로 1급시험에 응시가능하다.

통합과정의 경우 2급 수료후 1급 수료를 하는 비용보다 수강료가 낮게 책정되는 점이 비용점감 면에서 이로운 뿐더러 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잇점이 있다. 개강은 매월 1일부터이며, 그 전월에 수강신청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상이 벅스북 평생교육원 독서지도사 수강모집의 개략적인 내용이다. 참고로 기존 자격증을 보유한 회원은 ‘보수교육’을 통해 1급으로 자격증을 갱신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벅스북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bugsbook.com)를 방문해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