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부산의 스포츠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정치, 경제, 체육계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된 '부산스포츠발전위원회'를 오는 3월 20일 공식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하는 위원회는 부산시장의 국제스포츠 유치자문기구로서 2020 하계올림픽 부산유치 분위기 확산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각종 메가 스포츠행사의 유치 및 성공개최를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부산스포츠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개발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 외교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스포츠발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21세기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인 박관용 前),국회의장'을 위촉할 계획이다. 박관용전국회의장은 우리 부산의 큰 어른으로서 오랜 정치활동을 통해 쌓은 경륜으로 중앙은 물론 지역에서도 정계, 정제계, 학계, 체육계 등에 폭 넚은 인맥을 고루 갖추고 있고, 탁월한 지도력으로 부산 최대의 숙원사업인 '2020 하계올림픽 부산유치'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회는 4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위원 위촉 승낙 과정을 거쳐 3월 20일에 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위원회 구성을 통해 인류 화합과 평화를 추구하는 지구촌 최대의 축제인 '2020 하계올림픽 부산유치'가 기필코 성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핫클릭]
>
故장자연 유서 공개, "신인이 접대부냐?"
> 낯선, 여성 인기 가수들의 전폭 지원 받으며 활발한 활동
> 강호동, "호동 2세 봤다"
> 당신이최고야' 가수 이창용 자살, 사업실패가 주원인
AD> 드라마촬영지로 유명한 청담동 '느리게걷기' - 다이닝바, 대관 돌잔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