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음악적 재능을 펼칠 기회가 없는 저소득층 음악영재들의 꿈을 키우고 자아실현을 돕기 위해, 이들을 발굴하고 교육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LG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음악 기관인 미국 링컨센터 (Lincoln Center)와 공동으로「LG 링컨센터 챔버뮤직스쿨」을 운영, 저소득층 음악영재를 세계적인 연주자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LG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재학중인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4개 부문에서 총 20명의 음악영재를 선발하고, 7일 서울시 정동 예원학교에서 「LG 링컨센터 챔버뮤직스쿨」 입학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LG 정창훈 상무를 비롯한 LG관계자와 교수진, 선발된 학생 및 학부형 등60여명이 참석했다.

「LG 링컨센터 챔버뮤직스쿨」은 링컨센터와 LG,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공동으로 개발한 실내악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클래식 교육 기회를제공하고 나아가 이들을 세계적인 연주자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한양대 음대 이대욱 교수와 미국 링컨센터 챔버뮤직 소사이어티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데이빗 핀켈(David Finckel), 우 한(Wu Han) 등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LG는 향후 2년 동안 음악 영재들에게 링컨센터와 국내 유수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이대욱(피아노), 조영창(첼로), 조영미(바이올린), 김상진(비올라) 등 국내 유수의 교수진들이 실시하는 개인 레슨 및 실내악 그룹 레슨뿐만 아니라 연간 두 번의향상 음악회와 다양한 연주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세계적 음악가인 링컨센터 교수들이 직접 방한해 실시하는 집중교육 및 협연 콘서트 등 세계적인 수준의 음악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 핫클릭 ]
>
"여자 진관희 있다". 홍콩배우 오군여, '섹스 스캔들' 폭로
> 추성훈, 日 톱모델 야노시호와 결혼.. 일단 혼인신고만
> 이치로, 자국 은퇴전에서 한국에 패배,..분을 삭이지 못해..
> 꽃남후속, '남자이야기' 스틸컷 공개
> 故 정다빈 접신, 이런 식 관심보다는 편안히 쉬고 싶었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