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용, 장윤정, 서인영, 등 각막 기증 연예인 참여 넘쳐

故 김수환 추기경이 남긴 나눔과 사랑의 정신이 온 국민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사회 전반에 나눔열풍이 번져가고 있는 가운데 장윤정, 서인영, 양원경, 박현빈 등 많은 연예인들도 나눔 운동에 동참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에 따르면, 각막 및 조직 기증 의사를 밝혀온 연예인이 장윤정, 박현빈, 윙크, V.O.S(박지헌, 최현준, 김경록), 쥬얼리의 서인영, 박정아, 하주연, 김은정, 이채영, 정한용, 양원경 등과 더불어 다른 연예인들의 참여 의사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국내 인체조직기증운동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단체로서, 사망자의 뼈, 연골, 피부 등 신체 조직 일부를 떼어내 저장해 뒀다가 환자의 특정부위 재건수술 등에 활용하는 인체조직이식의 사회적 공감대와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자 태동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현재 국내 각막 등 인체조직 기증자는 선진국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형편이며, 이식 수술을 받지 못하는 환자들은 해외에서 자신에게 맞는 인체조직이 도착할 날만을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속에서 많은 연예인들의 기증 소식은 김수한 추기경의 사랑 실천 정신을 보다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KOLEC)의 금창태 이사장은 “김수환 추기경이 남기신 각막 기증은 단순히 인체 조직을 기증한 사실 보다도 한국 사회에 가장 필요로 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몸소 실천하셨다는데 있다.”며 “보다 많은 연예인들이 스스로 공인으로서의 도덕적 의무를 실천하며 대중들에게 모
범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각막 기증에 동참한 가수 장윤정은 “어렸을 때 주위에 크게 화상을 입은 친구가 성장할 때마다 피부 이식 수술을 받아야 되는 걸 보면서 늘 안타깝게 생각했던 경험이 있다”며 각막 기증뿐 아니라 인체 조직 기증의 필요성을 주위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스타로그인 등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 있는 중견 연기자 정한용 대표는 “김수환 추기경의 아름다운 실천에 대한 추모의 마음 뿐 아니라 그 뜻을 받들어 보다 많은 연예인들이 기증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예인들의 각막 기증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거운 가운데, 인터넷 검색 광고 기업 미디오션의 이경구 팀장은 “각막 등 신체조직 기증을 발표한 연예인에 대한 검색 쿼리가 급상승하고 있다. 평소 악플로 일관하던 네티즌들마저 이들 연예인은 까임방지권을 주자는 등의 좋은 아이디어도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유명 의사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는 멤버십 브랜드 스타닥터도 인체조직 나눔 운동에 동참할 의사를 밝혀 김수환 추기경이 남기고 간 사랑 실천 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